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충북도 2019.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
기사입력  2019/10/11 [21:52]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이 충북도 주관 ‘2019년 열린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옥천군은 충청북도 주관 ‘2019년 열린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공간 공유형 협업을 통한 안남우체국 신설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도내 지자체별로 추진한 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포상함으로써함께하는 충북의 가치를 실현하고 혁신 우수사례를 공공부문에 전파하여 도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개최되었다.

 

옥천군이 제출한 사례는 전국 최초로 면 청사 일부를 우체국과 공유하여 폐국 위기의 안남 별정우체국을 일반우체국으로 신설하여 지역의 현안을 해결한 사례로 지자체, 지역 주민, 충청지방우정청간 협업 행정으로 만들어낸 혁신 성과이다.

 

이는 전국 첫 공간공유를 기반으로 주민에게 지속적인 우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농촌 별정우체국에 대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아 11건의 도내 시·군 우수사례를 제치고 최우수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선정된 우수사례는 오는 11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19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충청북도 대표로 출전해 전국 지자체들과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군북면 김영걸 팀장은민관이 함께 이뤄낸 우수 혁신 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행정안전부 주관 경진대회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