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경찰, 가을 행락철 음주운전 일제 단속
주요 도로 진·출입로 등 도내 65개 지점 단속
기사입력  2019/10/09 [13:57]   임창용 기자

▲ 충북경찰은 10일 도내 주요 도로 진·출입로 등 65개 지점에서 낮 시간대 음주운전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지방경찰청은 10일 도내 주요 도로 진·출입로 등 65개 지점에서 음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낮 시간대 음주운전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주단속은 제2윤창호법 시행이후 감소하던 음주운전 교통사고가 다시 증가하고 있어 낮 시간대(오전·오후) 단속을 통해 운전자들의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확산시키기 위해 실시된다.

 

경찰에 따르면 음주운전 단속기준이 강화된(0.05%0.03%) 6월에 57건의 음주운전사고가 발생하였으나 731, 847, 961건이 발생하는 등 주춤했던 음주운전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음주운전 증가 추세는 전국적인 현상으로 경찰에서는 가용경력을 최대한 동원하여 수시로 음주운전에 대한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충북지방경찰청 김한철 교통과장은 음주운전의 위험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뿐 아니라 자신은 물론 타인의 생명까지도 위협하는 중대범죄라는 사실을 명심하고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도민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23회 단양온달문화축제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