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중국 차하얼 학회와 상호협력 협약
기사입력  2019/10/08 [20:32]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시와 중국 공공외교 부문 싱크탱크인 중국 차하얼학회(주석 한팡밍)8일 청주시청 직지실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등 청주시 관계자와 차하얼학회 한팡밍(韓方明·54·중국인민정치협상협의회 외사위원회 부주임(차관급)) 주석을 비롯 마원셩 사무총장 등 중국 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이 경제, 문화예술, 관광, 스포츠, 청소년 등 다양한 영역의 민간교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중국 현대미술의 4대 천왕이자 아이콘으로 꼽히는 위에민쥔(岳敏君) 작가 등을 한팡밍 주석이 청주공예비엔날레에 소개한 것을 계기로 이뤄진 것이다.

 

한범덕 시장은 "민간차원의 공공외교와 대외정책 분야의 중추 기관인 차하얼 학회와 우리 시가 뜻깊은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오늘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 더 나아가 양국 간 우호 교류와 상호발전을 실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만들어졌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차하얼학회는 200910월에 설립된 비공식, 비당파의 독립적인 싱크탱크로써 정부의 주요 외교 정책 결정을 위한 정책 조언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정책과 여론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