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상] '2019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개막
기사입력  2019/10/03 [12:21]   최윤해 기자

한방산업과 바이오산업의 융·복합.. 일상에서 '실현'

김범수·민경훈·코요테·장윤정 등 인기가수 외 BJ창현 거리노래방까지 '볼거리 풍성'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2019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지난 2일 한방의 메카 충북 제천한방엑스포공원과 시내 여름광장(옛 동명초 부지)에서 개막식을 개최, 6일간의 여정을 시작했다.

 

▲ 2019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 브레이크 뉴스 최윤해 기자

 

오는 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박람회는 융·복합된 한방산업과 바이오산업이 어떻게 일상생활에 실현되는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더욱 풍성하게 운영된다.

 

메인 전시·체험관 '한방바이오융복합관'은 전시·산업·의료·건강을 one-stop으로 체험할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공간은 제천 한방바이오산업의 현주소를 알 수 있는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기업 및 제품 홍보·판매관으로, 그 동안 개발된 제천 관내 한방기업의 우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시는 올해 기업의 매출증대 및 박람회의 산업적 성과 제고를 위해 국내 30개 대형유통망 바이어를 3일과 4일 이틀간 초청할 계획이다.

 

또 제천의 한방·바이오·천연물산업 육성 노력의 현황과 미래상을 안내하는 주제관과 충북테크노파크, 한의약진흥원 등 한방 및 천연물 관련 유관기관 홍보부스가 설치돼 한방과 천연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된다.

 

▲ 2019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 브레이크 뉴스 최윤해 기자

 

이어 매년 박람회기간 마다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세명대부속한방병원 무료 진료 ▲대원대 건강관리학과 전공 학생들의 건강관리 체험 ▲귀(耳)로 보는 건강관리 한방 이혈체험 ▲중국에서 건너온 중국 전통 뜸 체험인 열민구 뜸체험 ▲그 밖에 한방골반교정과 허리근육강화 체험 등이 있다.

 

아울러 박람회는 융·복합된 한방산업과 바이오산업이 어떻게 일상생활에 실현되는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뿐 아니라 인기가수 김범수, 민경훈, 코요테, 볼빨간사춘기, 서영은, 장윤정 등이 꾸미는 특별무대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장인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는 코요테의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김범수의 힐링콘서트, 쇼그맨(박성호, 김원효 등) 개그쇼, 볼빨간사춘기 미니콘서트 등이 열린다.

 

또 BJ창현의 거리노래방(10월 3일), 크로키키브라더스의 드로잉퍼포먼스, 박은주 바이올리니스트의 바이올린 공연, 정선호 기타테이너의 기타공연 등 특별 버스킹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이어 '한방테마체험존'에서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교과서 속 다양한 과학이론을 재미있는 실험과 퍼포먼스로 풀어낸 쇼 형식의 과학콘서트 '사이언스 매직쇼'와 각종 한방조형물을 얼음으로 직접 조각해보는 '한방 아이스카빙', 가상현실체험 'VR테마파크' 등도 인기리에 운영된다.

 

시내 여름광장에서는 홍지민 뮤지컬쇼(10월 2일)를 시작으로 품바(양재기), 민경훈, 서영은, 장윤정 등이 잇따라 공연을 펼친다. 공연은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이외에는 한방여권체험, 한방바이오제천몰 및 약초시장상인회 특설매장, 한방테마체험존 등이 구축된다.

 

한방여권은 3곳 이상의 행사장에서 스탬프를 받아오면 다양한 간식으로 교환 가능하다.

 

한편 제천시보건소에서는 금연클리닉, 치매예방, 치아관리 등 기초 건강과 관련한 10개 프로그램을 마련해 보건시책에 대한 홍보를 진행함과 더불어 관람객들의 건강을 함께 책임질 예정이다.

 

한방바이오융복합관 내의 모든 체험은 무료로 진행된다.

 

  ©2019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포스터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23회 단양온달문화축제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