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 수한면 성리마을 농촌형교통모델 버스 시승식
공영버스 도입 3개 노선 정식운행
기사입력  2019/10/02 [16:23]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보은군에서는 최초로 농촌형교통모델 버스가 1일부터 정식 운행한다고 3일 밝혔다.

 

농촌형교통모델 버스는 대중교통 접근이 어려운 지역인 산간 벽지와 오지주민을 위해 진입이 가능한 소형버스를 배차해 주민들의 이동권 보장이라는 교통복지를 실현하고, 대형버스가 운행되고 있는 기존 노선버스 체계를 정비하고 개설하여 노선 효율화을 통해 주민편익을 도모하는 방안이다.

 

군은 이를 위해 (소형)공영버스 2대를 구입해 농어촌버스 운영사인 신흥운수에 위탁해 이달 1일부터 보은-성리 및 보은-하궁-봉황, 보은-동학터널-만수-구병, 보은-산성 3개 노선에 대해 실시하게 됐다.

 

이들 노선 중 특히, 산성1리 주민들이 버스를 타러 1Km이상 걸어서 나와 타야 하는 불편함 해소되어 주민들의 교통불편이 크게 해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버스가 첫 배차된 지난 1일 수한면 성리마을에서는 시승식과 함께 마을잔치를 벌일 정도로 버스는 이 마을의 큰 숙원사업이었다.

 

시승식 행사에는 정상혁 보은군수, 신흥운수 이상국 대표를 비롯하여 주민 등 8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보은읍에서 수한면행정복지센터를 거쳐 발산, 성리마을, 내북면 봉황마을 까지 1시간 20여분 간 이동했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농촌 대중교통 취약지역에 맞춤형 교통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들의 실질적인 이동권 보장과 교통서비스를 활성화함으로써 지역 활력을 창출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이 크게 개선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보은-동학터널-만수-구병노선과 보은-산성노선은 13회 편성돼 운영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