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 소선암 '치유의 숲' 조성
기사입력  2019/10/01 [11:11]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대한민국 관광1번지 충북 단양에 소선암 치유의 숲이 조성될 전망이다.

 

단양군(군수 류한우)은 지난 달 30일 군청 회의실에서 소선암 치유의 숲 실시설계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 소선암 치유의 숲 조감도  

 

소선암 치유의 숲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소선암 자연휴양림 일원에 치유센터, 치유 숲길, 테라피 센터, 치유 정원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비는 국비 25억원을 포함, 총 50억원이 투입된다.

 

군은 기존 소선암 자연휴양림과 연계한 숲 체험 극대화를 통해 아름다운 숲 속에서 힐링, 관광, 레저 3박자를 갖춘 웰니스(Wellness) 체험 공간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실시 설계와 환경, 재해, 문화재 등 관련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2020년부터 2021년까지 2년간 치유의 숲 착공 및 준공을 완료할 예정이다.

 

웰니스(Wellness)는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의 합성어로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이 조화를 이룬 상태를 의미한다.

 

단양 소선암자연휴양림은 '대자연의 휴식처'로 단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사계절 휴양지로 인기를 끌며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이곳에는 올 여름에만 1만명이 찾아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아울러 군은 유아들이 오감으로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유아숲 체험원 조성사업'도 소선암 휴양림 일원에 조성 중에 있다.

 

올 9월부터 사업을 착수했으며 3.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유아들을 위한 체험시설인 종합놀이시설, 통나무 미로, 핀아트, 연필 포토존, 모래놀이·활차놀이·블록놀이 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군 관계자는 "소산암자연휴양림 일대에 조성되는 치유의 숲은 타 관광시설과 연계해 단양 웰니스 관광를 책임지는 관광명소가 될 것"이라며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