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의회 경제환경위, 하남 에너지서비스 현장방문
기사입력  2019/09/25 [21:01]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김태수)25일 경기도 하남시에 소재한 위례/나래 에너지서비스() 본사 및 발전소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위원들은 본사를 방문하여 관계자로부터 주요시설 및 사업에 대한 브리핑을 듣고 발전소 현장을 둘러 본 후, 시설 가동 중 오염물질 발생 현황, 24시간 시설 모니터링 현황, 주변 시민들과의 관계 등 최근 청주시의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SK하이닉스의 스마트에너지센터(SEC) 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앞서 경제환경위원회에서는 지난 8SK하이닉스를 찾아 시민들의 입장을 전하고, 동시에 회사 측이 주장하는 사업의 취지와 당위성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위례/나래 에너지서비스() 본사는 하남시 학암동에 두고 있으며 발전소 시설은 2곳에서 운영 중이다. 위례에너지서비스()는 부지면적 45,851, 설비용량 450MW 규모로 20174월부터 LNG 열병합발전소를 가동하여 지역에 난방열과 전력을 공급하고 있으며, 나래에너지서비스()는 부지면적 39,669, 설비용량 399MW 규모로 201510월부터 LNG 열병합발전소를 가동하고 있다.

 

김태수 위원장은 오늘 현장방문은 향후 SK하이닉스 스마트에너지센터 건립 추진 과정에서 객관적이고 공정한 입장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시민들의 우려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과 앞으로의 대응을 위한 기본적인 의정활동의 일환이었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