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을감성 여행지" 단양군, 타임테이블 명소 인기
기사입력  2019/09/25 [10:40]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가을의 감성을 느낄 최적의 관광지로 충북 단양군이 떠오르고 있다.
 
24시간 타임테이블(시간표)의 명소 충북 단양은 중앙고속도로와 중앙선 철도가 지나는 지역으로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에서 2∼3시간이면 닿을 수 있는 지리적 장점을 갖추고 있다.
 

▲ 단양 이끼터널  © 브레이크 뉴스 최윤해 기자

 
특히 전국적으로 대한민국 관광1번지로 이름나며 만천하스카이워크와 단양강잔도를 비롯해 도담삼봉, 다누리아쿠아리움, 단양구경시장 등 여행 매니아라면 꼭 들러야할 핫 플레이스들로 많다.
 
단양 여행을 시작하는 이른 아침에는 수려한 산수의 최고봉 단양팔경 중 제1경이라 불리는 도담삼봉이 최고의 명소로 손꼽힌다. 최근엔 단양황포돛배도 새롭게 개장해 보다 가까이에서 감상 가능하다.
 
이어 초록 나무들이 하늘을 가린 이끼터널은 가을감성을 그대로 담은 사진을 담아갈 수 있다.
 
또 TV 프로그램 '전참시'에 나오면서 화제가 된 두산 활공장은 하늘에 떠 있는 패러와 단양읍 전경을 배경으로 인생 샷을 건질 수 있는 핫 플레이스이다.
 
아울러 단양의 먹거리 명소 단양구경시장에는 단양특산물로 만든 대표 먹거리 마늘순대와 마늘만두, 흙마늘 닭강정 등이 즐비하다.
 
이밖에도 수변로 카페거리,수양개선사유물, 만천하스카이워크와 단양강 잔도도 빼놓지 말아야 할 명소이다.
 
군 관계자는 "도담삼봉, 만천하스카이워크 등 한국관광 100선에 이름을 올린 단양은 중부내륙을 대표하는 관광도시로서 앞으로도 체류형 관광을 위한 관광 상품 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