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2020년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 설명회 진행
기사입력  2019/09/11 [18:06]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난 6일부터 9개 읍면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2020년 본예산 편성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제도에 대한 홍보로 군민의 관심도를 높이고자 진행했으며, 주민참여예산 제도개선에 대한 내용을 포함해 2020년 주민참여예산 운영방향과 편성범위, 주민참여예산운영 일정 등을 설명했다.

 

군은 주민참여예산이 군민의 의견을 예산편성에 직접 반영해 실질적인 재정 주권실현이 가능한 제도인 만큼 지속적인 홍보와 제도 개선을 통해 주민참여예산 제도가 안정적으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음성군은 지난 8월 제도개선을 통해 읍·면 단위 자치계획형(·면당 15천만 원)과 군 단위 공모사업(5억 원 이내) 주민참여예산의 두 가지 형태로 운영한다.

 

또한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를 위해 읍면 사업별 실링한도를 폐지하고 군 단위 공모사업 제도 신설 등 제도개선을 통해 소규모 중심의 한정된 사업보다 군민 전체가 참여하고 공감하는 사업 발굴을 위해 힘쓰고 있다.

 

2020년 음성군 주민참여예산은 920일까지 읍·면 총무팀 및 주민참여예산 대표기구,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이후 부서검토, 주민투표, 위원회를 거쳐 11월에 확정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