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행안부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선정
기사입력  2019/09/10 [20:30]   임창용 기자

 

▲ 진천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진천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2018년도 정보공개 실적에 대해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공기업 등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평가는 사전정보공표, 원문정보공개, 정보공개처리, 고객관리 등 정보공개제도 운영 전반에 대해 이뤄졌으며, 평가의 공정성을 위해 전문가 24명과 일반 국민 14명으로 이루어진 정보공개 평가단을 구성해 기관별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557개 대상기관 중 111개 기관이 최우수등급을 달성했고 군단위 지자체는 진천군을 포함해 12개 기관이 선정됐다.

 

특히, 군은 2014년부터 매년 국민의 알권리 증진과 투명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비공개기록물 공개재분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며, 비공개 대상정보 세부기준 정비, 자주 찾는 정보공개 확대 등 대국민 정보공개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송현욱 행정지원과장은 효율적인 정보공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한 여러 사업들이 좋은 결과물로 이어져 기쁘다이번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다양한 정보공개 요구를 사전에 파악해 양질의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