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제3회 청소년축제 성황리 개최
청소년들 기획에서 마무리까지 직접 운영
기사입력  2019/09/08 [08:30]   임창용 기자
▲ 제3회 영동군청소년 축제가 지난 7일 자발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열렸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은 지난 7일 영동군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 청소년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영동군청소년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 행사는 단체 줄넘기 대회를 시작으로 댄스·밴드 경연대회, 충청북도 내 동아리청소년 공연, 할리퀸·BLCO의 초청가수 공연, 체험 및 먹거리 부스 운영 등이 진행됐다.

 

축제는 청소년들이 직접 영동군청소년축제추진위원회에 참여해, 기획 단계부터 마무리까지 분담 업무를 정하고, 축제장 꾸미기, 내빈안내, 행사 사회, 환경정화 등 행사전반에 대해 주체로서 축제를 이끈 점이 돋보였다.

 

부스 운영도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가담해 축제를 관람만 하는 것이 아닌 주도적인 입장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지역 주민·단체, 충북 도내 단체들과 청소년들이 유기적으로 연계해 직·간접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마땅한 여가 생활이 없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학업과 진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쉬어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들이 이어졌다.

 

군 관계자는 지역 청소년들이 창의력과 자신감을 키우고, 본인이 가진 다양한 매력들을 발산할 수 있었다,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들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꿈을 이루게 하는 든든한 후원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