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풍 돌입" 제천시, 긴급 대책회의 개최.. 전 행정력 집중
기사입력  2019/09/06 [14:10]   최윤해 기자
이상천 시장 "단 한 건의 인명피해도 안돼"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제13호 태풍 링링에 대비, 사전 예방활동에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6일 밝혔다.

▲ 제천시 태풍 '링링' 긴급 대책회의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링링'은 지난 5일 오키나와 남서쪽 약 320km부근 해상을 지나 한반도를 향해 접근하고 있으며 오는 7일 오후 군산 앞바다를 통과, 백령도 인근으로 상륙해 북한 청진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측된다.
 
특히 태풍 '링링'은 중심기압 940hpa의 강한 중형급 태풍으로 비닐하우스, 축사 및 농작물 피해가 예상된다.
 
시는 지난 5일 '제13호 태풍 링링 북상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피해 예방 및 긴급복구 등 재난발생에 따른 각 부서의 대처상황을 점검하고 사전대비에 나섰다.
 
이상천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단 한 명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전 부서에서 총력을 다할 것"을 당부하고 "특보발효에 따른 비상근무체계 재난관리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행정기관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시민들도 태풍 진로에 관심을 갖고 재난방송청취 및 기상정보 수시 확인을 통해 함께 대비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며 시민들의 적극적 협조를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송기섭 진천군수, 6개 분야 지역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