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 온달관광지, '타임슬립 여행지'로 주목
기사입력  2019/09/05 [10:34]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대한민국 관광 1번지 충북 단양군이 타임슬립(Time Slip) 여행지로 주목 받고 있다.

5일 단양군(군수 류한우)에 따르면 옛 고구려 온달장군과 평강공주 이야기가 깃든 단양 온달관광지는 태왕사신기와 연개소문 등 드라마 촬영지로 이름이 나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 2018 단양온달축제   ©브레이크 뉴스 최윤해 기자

특히 한류 열풍과 함께 온달동굴, 온달산성, 온달전시관 등 다양한 체험시설들이 구비되며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더욱 많아졌다.

온달 관광지의 시작은 황궁부터다. 황궁 안에는 그 시대의 의복을 직접 입어 볼 수 있다.

이어 세트장 저잣거리를 지나면 천연기념물 제261호 온달동굴이 등장한다.

온달동굴은 붉고 하얀 종유석과 석순이 발달돼 동굴 안 비경이 특히 웅장하다. 관람은 무료다.

아울러 동굴 밖 왼쪽 산꼭대기에는 온달장군이 싸우다 전사한 온달산성이 위치해 있고 이 밖에도 온달평강로맨스길, 온달전시관 등이 세트장 곳곳에 설치돼 있다.
 
단양 온달관광지의 총 관람시간은 약 1시간 40분(온달산성 등반 제외) 정도이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5천원, 어린이 2천500원, 노인 1천500원이며 한 번의 입장료로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아름다운 사진을 찍으며 많은 추억을 남기고 갈 수 있도록 감성여행에 중점을 뒀다"며 "지속적으로 좋은 프로그램을 더해 다시 찾고 싶은 단양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