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제4회 괴산유기농페스티벌 기념 SNS 이벤트
오는 21일까지 댓글 달기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2019/09/04 [18:2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은 4회 괴산유기농페스티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유기농의 다양한 의미를 찾기 위해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시작된 이번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이어진다.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괴산군 공식 SNS(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를 방문해 유기농은 00입니다라는 제시어의 빈칸에 들어갈 단어를 적고, 그 낱말을 선택한 이유를 댓글로 달면 된다.

 

군은 작성된 댓글 중 유기농을 잘 표현하고 괴산군의 유기농업정책에 부합하는 단어를 남긴 참가자를 선정, 괴산 농부들이 정성껏 재배한 총 100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11명에게는 20만원, 24명에게는 각 10만원, 320명에게는 각 2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아로니아, 대학찰옥수수 등)이 제공된다.

 

괴산유기농페스티벌은 2015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를 기억하고 계승하기 위해 매년 가을에 열리고 있다.

 

4회째를 맞는 올해 행사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괴산군청 앞 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공식행사(개막식·폐막식), 체험행사(유기농열차·민속놀이·나비체험), 학술대회 및 공연(CJB뮤직파워·지역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또 친환경농산물을 전시·홍보하고, 친환경농산물 판매장 및 유기농식당도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유기농의 4대 가치인 건강·생태·공정·배려와 함께 유기농에 어떠한 가치를 담고, 괴산군 유기농업정책을 어떻게 펼쳐 나가야 할 것인가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많은 분들이 괴산유기농페스티벌에 오셔서 괴산농부들과 진솔한 농담(農談)을 나누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도 많이 쌓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송기섭 진천군수, 6개 분야 지역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