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ICT 활용 축사 재해예방시스템 구축
기사입력  2019/08/22 [22:05]   임창용 기자
▲ 진천군농업기술센터가 추진한 ICT(정보통신기술) 활용 축사 재해예방시스템 구축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진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신순덕)에서 추진한 ICT(정보통신기술) 활용 축사 재해예방시스템 구축사업이 축산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진천군은 재해 조기 탐지를 통한 신속한 대응 및 사전 예방 체계 마련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오리 2농가, 한우 1농가, 젖소 1농가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기술보급 축산분야 시범사업을 실시해 축사 내 재해예방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ICT를 활용한 온도정전내부환기 자동제어 시스템 설치로

온도가 상승하면 자동으로 대형선풍기가 작동되는 등 올 여름 폭염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었다.

 

또한, 축사 방역비용 3% 절감, 가축 수태율 30% 향상, 소 번식률 23% 향상 및 사료비 절감의 효과도 나타냈다.

 

오리농가 대표는 “ICT활용 축사 재해예방시스템 구축으로 가축질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어 방역 비용이 절감되고 온도, 환기, 정전 예방은 휴대폰을 통해 파악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다른 축산 농가에도 확대 보급돼 가축 질병 없는 진천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