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경제자유구역, 우즈벡기업 경제사절단 내방
기사입력  2019/08/13 [19:20]   임창용 기자
▲ 우즈베키스탄 투자대외무역부 라지즈 쿠드라토브 차관 등 경제사절단이 13일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을 방문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우즈베키스탄 투자대외무역부 라지즈 쿠드라토브 차관 등 경제사절단 30여명이 13일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4월 문재인 대통령이 우즈베키스탄을 방문, 미르지요예프 대통령에게 양국 간의 협력을 발전시키자고 하였고, 특히 -우즈벡 보건의료 협력센터를 중심으로 보건의료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이번 우즈베키스탄 경제사절단 방문을 통해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보건의료산업 현황을 공유하고, 충북경제자유구역과 우즈베키스탄 보건의료분야 입주기업 간 실질적인 협력의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충북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는 이번 우즈베키스탄의 경제사절단에 20여개의 보건의료분야의 기업 관계자도 함께 방한하여 충북경제자유구역 내 입주기업과 기업 대 기업미팅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협력방안이 논의되었으며, 앞으로 양 지역 기업 간 더욱 구체적인 협력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 2019년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