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병옥 음성군수, 지역 현안사업 위해 중앙부처 방문
기사입력  2019/08/13 [13:35]   김봉수 기자
▲ 병옥 음성군수가 12일과 13일 지역 현안 사업의 건의를 위해 행정안전부와 국토교통부를 방문했다. 조병옥 군수가 행정안전부 정종훈 교부세과장에게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조병옥 음성군수가 12일과 13일 양일에 걸쳐 지역 현안 사업의 건의를 위해 행정안전부와 국토교통부를 방문했다.

 

조 군수는 지역 생활SOC 확충사업 재원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12일 행정안전부 고규창 지방재정경제실장과 정종훈 교부세과장을 방문해 혁신도시 어린이 도서관 건립, 수레의 산 자연휴양림 보완사업에 대해 특별교부세 지원을 요청했다.

 

, 서승우 지방행정정책관과 장금용 자치분권제도과장을 만나 음성군 인구와 행정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기준인건비를 증액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현재 음성군은 재정 규모 대비 인건비 비율이 10.8%로 유사 지자체 평균 11.3%에 못 미치는 실정이다.

 

13일에는 김경욱 국토교통부 제2차관을 만나 감곡~혁신도시~청주공항을 잇는 중부내륙철도 지선 연장사업을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1~30)’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지선 연장을 통해 중부내륙선(이천~충주) 철도 개통(2021)과 대규모 산업단지 입지로 여객 및 화물 물동량 수요 증대에 대응하고, 중부내륙·수도권 등 철도 접근성을 높여 균형 발전을 도모 할 수 있다는 것이 군의 입장이다.

 

이 외에도 중부내륙철도 112 정거장 감곡역 명칭 부여, 국도(38) 지선 도로 개설사업의 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21~25)’ 반영, 음성 제2교차로 부체(연결)도로 변경, 국지도 49호선 2차로 시설개량사업, 국도 21호선 맹동 신돈교차로 개선사업을 건의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앞으로도 국비 확보와 국가 계획에 음성군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타당성 있는 논리를 바탕으로 신속히 대응하겠다더불어 국회와 관계부처 등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 현안들이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충주복숭아, 전국 소비자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