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 화목한 모범가정 문패전달
기사입력  2019/08/10 [14:32]   임창용 기자
▲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는 지난 9일 오전 화목한 모범가정 문패전달식을 가졌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회장 강기현)더불어 사는 사회,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한 사회 만들기를 위해 매년 9개 읍·면을 대상으로 모범가정을 선정, 시상하는 화목한 모범가정 시상행사를 지난 9일 오전 1030분 음성군청 대회의실(6)에서 9개 읍·면의 모범가정 수상자 가족과 50여 바르게살기운동 위원들의 축하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매년 화목하고 살기 좋은 음성 가꾸기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화목한 모범가정선정사업은 가정사랑, 이웃사랑, 지역사랑을 주제로 함께 나누고, 또 같이하는 가정사랑 릴레이 캠페인 사업을 통해 가정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독거의 삶이나 어렵게 생활하는 가정에게 다정한 이웃 되어주기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지역에서 아름답고 모범적인 삶으로 살기 좋은 그리고 더불어 사는 사회조성을 위해 묵묵히 생활하시는 모범가정을 선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에 널리 알림으로서 그들의 친절과 사랑하는 생활을 칭찬하고 격려함은 물론 이를 통해 지역의 모든 가정이 친절과 사랑을 함께 배우고 나눔으로서 지역민 모두가 행복을 나눌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또한 이와 함께 추진되는 가정사랑 릴레이 캠페인 사업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나누기 사업으로 불우한 가정이나 독거생활하시는 가정을 선정, 생활에 불편을 주는 낡고 오래된 벽지와 장판 등을 교체해주거나 전기 등의 설비시설을 점검하여 수리를 해주거나 이불과 옷가지 등 빨래해주기 그리고 밑반찬나누기 등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함께하고, 함께 나누는 사랑의 봉사활동으로 사랑나누기를 지역사회에 전파, 지역민 모두가 사랑의 봉사활동에 함께하는 사업으로 확대, 재생산되기를 바라는 참사랑 나눔 사업이라 하겠다.

 

이번 모범가정시상은 15년째로 135번째 화목한 모범가정이 선정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영예의 수상자는 136호 음성읍 오성길 김하정 가정, 137호 금왕읍 무극로 이혜자 가정, 138호 소이면 소이로 남기석 가정, 139호 원남면 사오랑길 곽경애 가정, 140호 맹동면 덕금로 김진수 가정, 141호 대소면 전명관 가정, 142호 삼성면 대양로 조용호 가정, 143호 생극면차생로 정도연 가정, 144호 감곡면 상우길 허종욱 가정 등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 2019년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