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광복절 맞이 태극기 달기 운동 ‘후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릴레이 운동 전개
기사입력  2019/08/08 [13:02]   김봉수 기자

 

▲ 음성군이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김봉수 기자


음성군공무원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태극기로 교체 추진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어느 때보다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최근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제외라는 사실상의 경제보복 조치 이후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민간주도로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군은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범군민적으로 펼치고 있다.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군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태극기 게양을 홍보하고 군청 정문 진입로와 본관 외벽에도 태극기를 게양했다.

 

, 음성군 전 직원이 SNS 프로필 사진란에 태극기 사진을 자발적으로 등록해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특히, 8일부터는 군에서 운영 중인 SNS(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해 태극기 달기 홍보와 더불어 온라인도 태극기로 물들이자는 취지로 태극기 인증샷 릴레이 댓글 달기 운동을 추진한다.

 

형식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으며 태극기를 게양한 사진이나 태극기와 함께 찍은 사진 등을 블로그 및 SNS 게시글에 인증사진과 함께 댓글 형식으로 올리면 된다.

 

이 외에도 군은 읍·면 주요 시가지와 공원 등에 태극기를 게양하고 읍면별 태극기 게양 모범아파트를 지정 운영할 예정이다.

 

광복절에는 광복회원들과 함께 청사 내 무궁화 기념 식수 행사도 개최 할 예정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일본의 이번 조치로 지역 내 기업들의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군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하고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운동 정신이 일본의 경제보복 극복 의지로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광복절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태극기 교체는 음성군 홈페이지에서 태극기 사진을 다운받아 카카오톡 프로필 변경란에서 바꿀 수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충주복숭아, 전국 소비자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