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청북도의회, 일본의 일방적․보복적 행위 중단 촉구
일본 경제보복 즉각 중단 성명서 채택
기사입력  2019/08/02 [17:1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도의회는 2일 일본 아베정부가 대한민국을 자국의 화이트리스트(수출심사 우대국)에서 제외시킨 것과 관련해 일방적·보복적 행위 중단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충북도의회는 일본이 반도체분야 수출규제 사유로 내세운 것은 모두 근거조차 없는 경제보복 행위이며 WTO 등 국제규범의 원칙에 정면으로 위배된다고 말했다. 이는 또 한-일 경제협력 파트너십과 동북아 안보협력의 근간을 흔드는 매우 엄중한 사안으로 자유무역과 세계경제분업의 국제질서를 심각하게 훼손시키는 행위라고 역설했다.

 

이에 충북도의회는 일본 아베정권의 경제보복 행위를 강력히 규탄하고 즉각적인 중단을 요구하며 이번 조치를 중단하지 않으면 일본은 세계로부터 고립되고, 결국에는 심각한 경제적 피해를 입을 것이라 주장했다.

 

충북도의회는 또 정부와 충청북도에 일본의 비상식적인 경제보복 조치에 대해 단호하면서도 냉철하게 대처해 나갈 것을 요구하며 장기적으로는 소재 및 부품산업 육성과 우리 경제 체질 개선을 위한 뼈를 깎는 노력도 병행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충북도의회 장선배 의장은 앞으로 상황을 예의주시 한 후, 일본의 부당한 경제침략에 대해 도민들과 함께 싸워나갈 것이며 도민들이 자발적으로 펼치고 있는 일본제품 불매운동 참여는 물론 이에 대응한 조례와 충청북도 소재·부품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등 가능한 모든 방법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