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산업대학원 글로벌건설엔지니어링전공, 글로벌인턴십 진행
기사입력  2019/07/17 [07:36]   임창용 기자

 

▲ 충북대 산업대학원 글로벌 건설 엔지니어링 전공 학생 38명은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산업대학원 글로벌건설엔지니어링전공 학생들이 박형근 교수(두번째줄 가운데 파란색 옷)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에 따르면 산업대학원 글로벌 건설 엔지니어링 전공 학생 38명이 지난 5일부터 15일까지 미국 텍사스 A&M 대학에서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텍사스 A&M 대학에서 열린 세미나를 통해 현지 미국 기업인 PwC(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 Cokinos Young(코키노스 영)의 컨설턴트 및 전문변호사를 초청해 클레임, 리스크 관리 및 분쟁 해결 방안 등의 기업사례를 분석,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책임자인 박형근 교수는 건설 선진국인 미국 텍사스 A&M 대학에서의 생생한 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글로벌 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이와 같이 국내건설기술의 더 나은 발전과 도약을 위해서 엔지니어들에 대한 체계적인 글로벌 역량 강화 교육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은 지난 2016년 충북대가 국토교통부 주관 글로벌건설엔지니어링고급인력양성교육기관으로 선정돼 올해 세 번째로 실시되었으며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를 위한 항공료, 숙박비, 체제비 등의 비용이 국고지원금으로 지원됐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하늘작' 충주복숭아, 전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