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중, 中 절강성 송양현제3중 학생 방문
4박 5일 한・중 국제 학생 문화교류
기사입력  2019/07/15 [18:16]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중국 절강성 송양현제3중학교 교사 4명과 학생 15명이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단양중학교(교장 김명수)를 다시 찾았다.  

 

단양중학교와 송양현제3중학교의 한중 국제 학생문화교류는 2012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7년째 한중 청소년 간의 문화 교류를 통한 양국 우의 증진을 위해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중국 방문단 우지에(吴 杰) 단장을 비롯한 중국 교사와 학생들은 첫날 단양 지역 인사들을 비롯하여 단양중학교 학부모님들과 교직원들이 함께하는 환영만찬을 시작으로, 둘째 날에는 단양중학교 학생들이 준비한 환영공연을 감상하고 한중공동수업에 참여하였으며 셋째 날에는 단양중학교 학생들의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체험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넷째 날에는 서울 북촌에서 한복체험을 하고, 청계천·명동 등지에서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를 체험하며 교류를 마무리지었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한 중국 방문단 선생님들은 단양중학교 교육가족들의 세심하고 정성어린 대접에 매우 감동을 받았으며 특히 한중공동수업을 통해 김밥을 말아 서로 먹여주었던 경험은 색다른 추억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또한 문화교류 학부모대표는 중 교류를 통하여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에 대해 직접 경험하고 배울 수 있어 제 딸의 학창시절에 좋은 추억과 경험이 될 것 같다.”라고 밝혔다.

 

한편 단양중학교 김명수 교장은 이번 국제교류가 참되고 당당한 세계 속의 단중인이라는 본교의 교육 비전에 걸맞게 학생들의 글로벌 리더십을 신장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믿는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세계시민 교육에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교육 의지를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