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2019 중학생 반기문 비전스쿨 개최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기사입력  2019/07/15 [08:35]   김병주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가 지역을 이끌어 갈 젊은 인재들의 재능을 키워주기 위한 의미 있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충주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가 지역을 이끌어 갈 젊은 인재들의 재능을 키워주기 위한 의미 있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충주시(시장 조길형)는 15일부터 17일까지 2박 3일간 미래 비전 설정 및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한‘2019 중학생 반기문 비전스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반기문 비전스쿨’은 지난 2015년부터 글로벌 인재양성과 청소년들의 미래 비전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 4번째를 맞는 비전스쿨은 앙성면 켄싱턴리조트에서 진행되며, 지역 내 150명의 중학생들이 참가했다.

 

15일에는 입소식을 열어 참가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과 아이스 브레이킹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서로를 알아가는 화합의 시간을 갖는다.

 

이어서 2박 3일간 지니어스맵핑, 트러스챌린지, 모의창업, 드림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가학생들이 자신의 인생 목표와 장단점을 파악하고, 갈등관리와 협동 능력을 이끌어 낼 수 있게 도울 계획이다.

 

특히 바른 인성․세계시민교육, 창의인성 프로젝트 등도 함께 진행해 협력과 소통의 리더십을 키우며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반기문 비전스쿨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각자의 끼와 재능을 나누고 바른 인성과 진취적인 창의성을 가진 글로벌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