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농업경제학과, 한국농업경제학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기사입력  2019/07/11 [20:41]   임창용 기자

 

▲ 충북대 농업경제학과는 ‘2019년도 하계 농업경제학회 학술대회’에서 농업경제연구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농업경제학과에 따르면 하지희(박사과정 2)씨가 제1저자로 참여하고, 정우석(박사수료), 김성섭(농촌진흥청 연구사)씨가 공동저자, 서상택 농업경제학과 교수가 지도교수로 참여한 논문이 지난 8일부터 9까지 제주도 라마다프라자 호텔에서 열린 ‘2019년도 하계 농업경제학회 학술대회에서 농업경제연구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논문은 벼 재배방법에 따른 총수입의 확률우위성 분석이라는 제목으로 학술지 농업경제연구(2018, Volume 59, Issue 1)에 게재했으며, 학술적 가치와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농업경제학회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 연구 논문은 농가의 위험회피수준에 따른 벼 재배방법별 선택의 우선순위를 분석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됐으며, 새로운 재배기술을 보급함에 있어 평균을 기준으로 하는 획일적인 대안의 제시보다는 농가의 위험성향이나 재배기술수준에 따라 적합한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농가의 수용성을 높이고자 했다. 재배방법을 경운방법과 파종방법에 따라 4가지로 구분, 시뮬레이션을 통해 재배방법의 선택순위를 제시했다.

 

한편, 농업경제학회는 학술단체로서의 활동 기반을 닦고, 한국농업경제학계의 학문적 본류를 형성하며 학술연구, 교육, 사회공헌 등에 이바지 하고 있다. 또한, 1957년 창립 이래 한국농업은 물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학문적 기반을 닦아오고 있으며, ‘한국 농업농천의 대전환과 새로운 미래 구조라는 주제로 우리 농업농촌의 현상을 진단하고 새로운 미래 구조에 대한 학술적 논의를 전개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1회 단양 소백산 전국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