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장학회, 대학생 21명 제4기 멘토단에 위촉
기사입력  2019/07/09 [22:03]   임창용 기자
▲ (재)음성장학회는 제4회 장학생 환류 사업 추진을 위해 대학생 21명을 제4기 멘토단으로 위촉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음성장학회(이사장: 조병옥 음성군수)는 제4회 장학생 환류 사업 추진을 위해 음성장학회 장학금을 지원받는 대학생 21명을 제4기 멘토단으로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21명의 멘토는 각자 졸업한 모교를 찾아가 1학년 후배들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장학생 환류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4회 장학생 환류 사업은 기존 캠프 방식에서 더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사업으로 변경 추진되며,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청소년 교육전문교육기관인 한국교육리더십센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의 자기관리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9일 음성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8일에는 대금고등학교, 22일에는 매괴고등학교에서 1학년 전교생(413)을 대상으로 1교시부터 6교시까지는 한국교육리더십센터의 전문 강사가 진행하며, 7교시에는 대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자료로 후배들을 위해 공부 방법, 입시 준비 방법, 대학교 생활 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한 대학생은 장학금 지원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자 1회 장학생 환류 사업부터 4회 장학생 환류 사업까지 빠지지 않고 참여했다.”라며, “짧은 시간이지만 후배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고민을 덜어 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장학회 이사장(음성군수)바쁜 방학 기간이지만 후배들을 위해 기꺼이 시간을 내준 대학생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여러분이 있어 음성군의 미래가 밝다.”고 말했으며, “멘티로 참여하는 1학년 학생들도 이번 기회가 인생의 전환점이 되어 지역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장학회는 단순한 장학금 지급에 그치지 않고 2016년부터 장학생 환류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오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23회 단양온달문화축제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