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식품공학전공 최창윤, 한국식품과학회 우수 e-Poster 발표상
기사입력  2019/07/09 [20:36]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에 따르면 축산원예식품공학부 식품공학전공 최창윤씨(석사 2, 사진)가 지난 626일부터 628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19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 e-Poster 발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최창윤씨는 비피도박테리움 유래 아라비난 분해효소들의 기능과 가수분해작용에서의 시너지효과(Functions and synergistic action modes of arabinan-degrading enzymes from Bifidobacterium longum, 공동저자 강예원, 강소영, 박지은)”를 주제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이 연구는 장내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종인 비피도박테리움 속 미생물의 유전체 분석을 통해 다양한 아라비난 분해효소 유전자들을 클로닝하고 대장균에서 발현한 후, 각 효소의 특성 및 가수분해작용에서의 시너지효과를 밝혔다. 이를 통해 비피도박테리움 미생물이 어떻게 특정 프리바이오틱스 탄수화물소재를 분해하여 에너지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지를 실험적으로 제안했으며, 이 결과는 미생물 맞춤형 프리바이오틱스 소재 개발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국식품과학회는 1968년 창립된 우리나라 식품생명과학 분야의 대표적인 학회로, 올해 새롭게 도입한 e-Poster 프로그램에는 총 150여명의 지원자 중 48명이 구두발표를 통해 경쟁하여 최종 8명의 수상자를 선발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23회 단양온달문화축제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