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창고, 학업성취율 향상 사부자 캠프 7년째 운영
기사입력  2019/07/09 [06:23]   임창용 기자

 

▲ 오창고가 7년째 교육 가족간의 소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7년째 교육 가족간의 소통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새롭게 혁신하는 학교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학교는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에 위치한 오창고등학교(교장 신우성), 얼마 전 까지만 해도 학생들의 학업중단율이 높은 학교였다.

 

오창고에 따르면 매 학년 말 기준으로, 201513.3(558명 중 77)였던 학업중단률은 201610.4(642명 중 67), 20175.4%(532명 중 32), 20183.2%(444명 중 14)으로 큰 폭으로 감소 추세에 들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그 결과, 2017년 학업중단예방 우수사례 운영학교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런 결과들은 오창고에서 2012년부터 운영해 온 사부자(師父子) 캠프 덕분이다.

 

사부자 캠프는 교사, 학부모, 학생이 12일간 함께 하는 캠프로 게임도 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의 감성을 공유하는 학습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학업중단 위기 학생과 참여 희망학생, 학부모, 교사가 참여한다.

 

오창고는 올해도 지난 75일부터 6일까지 괴산에서 12일로 사부자 캠프를 열었다.

 

올해는선생님께 존경을, 부모님께 효도를, 학생에게 사랑을의 구호 아래 학생들에게 긍정적 경험과 공감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학부모 20여명과 학생 48, 교직원 15명이 참여했다.

 

캠프에서는 오리엔티어링, 브레인 서바이벌 체험, 레크레이션, 학교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퀴즈대회, 사부자 공감나눔 시간 등 프로그램이 열렸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배수민(3) 학생은 선생님, 친구들, 부모님과 시원한 수영장에서 함께 물놀이를 하였고 특히, 민주적이고 청렴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마련한 청렴 퀴즈대회는 재미있고 기억에 많이 남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창고는 이외에도 매월 열리는 사랑과 소통의 감성콘서트, 매달 하이파이브 데이, 학생자치회 주관 학생조회, 청렴문화 학생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인성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