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 일본 수출규제 대응 기업 간담회 진행
기사입력  2019/07/08 [20:49]   임창용 기자
▲ 충북도는 8일 일본의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 수출 규제에 따른 기업인과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도가 수출 효자 종목인 반도체를 살리기 위해 8일 기업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한자리에 모였다.

 

지속되는 세계 경기 둔화와 미중 무역 갈등, 선진국의 보호무역주의 강화 등과 더불어, 2016년부터 이어지는 중국의 사드보복, 최근 반도체 가격 하락 등 충북 수출의 중심인 반도체 수출 감소로 인해 수출 목표달성에 적신호가 켜지는 상황에서일본 정부의 한국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수출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설상가상의 심각한 상황에 봉착하게 되었다.

 

이에 충북도는, 반도체 수출 규제의 현주소를 정확히 파악하고, 애로사항과 필요한 지원책 등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관련 기업 및 기관들과 대책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대책회의에서

피해상황이나 애로사항 접수센터 설치, TF팀 구성, 대기업 등의 평가기간 단축 등을 위한 행정적 지원, 자금지원 등 기업인들과 유관기관에서는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충북도는 장단기 대책을 위한 TF팀 구성 및 피해애로사항 신고센터 설치, 일본 수입의존도가 높은 주요 수입품목 조사 및 대체품목 발굴, 수입 다변화 강구, 긴급 자금조달, 반도체 관련 신속정확한 정보 제공 등의 방안을 마련하여 도내 관련 기업들이 어려운 상황을 타계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시종 지사는 이번 회의에서 제시된 기업인들의 고견을 각 분야별 도정 곳곳에 물 샐 틈 없이 반영하고, 중앙정부에 제도 개선이나 예산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건의, 관철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