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행정문화위, 지역공동체 활성화 위한 토론회
기사입력  2019/06/26 [16:58]   임창용 기자
▲ 충북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와 충북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역공동체위원회는 26일 도내 지역공동체의 현황과 향후 추진방향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민관 협력적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26일 충북도의회 회의실에서 열렸다.

 

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위원장 전원표)와 충북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역공동체위원회(위원장 박구원)가 공동 개최하고, 도의원, 공무원, 지역공동체 관계자, 마을 활동가 등 70여명이 참여한 이번 토론회에서는 도내 지역공동체의 현황과 향후 추진방향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날 토론회는 전원표 행정문화위원회 위원장이 좌장을 맡았고, 류지봉 지역공동체위원회 총괄위원의 충북지역공동체 사업추진 현황과 과제’, 김현구 충북도 민관협력공동체과장의 충북지역공동체사업 정책현황 및 방향에 대한 주제발표와 패널의 토론으로 진행됐다.

 

패널로 참석한 송미애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정부실패와 시장실패의 대안으로 부각되는 지역공동체 관련 법률의 조속한 제정과 민관거버넌스로서의 지역공동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구원 지역공동체 위원장은 유관 기관과 정보공유·협력이 부족한 부분을 지적하며 지역활동가와 모델사업의 집중 발굴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원세용 청주대학교 교수는 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이 토론되는 제도적 공론장이 제도적으로 보완되고 정책 반영률이 높아져야 한다고 말했고, 임동현 ()징검다리 대표이사는 지역공동체에서의 사회적기업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전원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제천시 제2선거구)이번 토론회를 통해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토대를 구축하는 진일보한 성과가 있었다, “토론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종합하여 민관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