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중, 신축 급식소 개소식 개최
기사입력  2019/06/17 [21:11]   임창용 기자
▲ 단양중학교는 17일 급식소(안다미로) 개소식을 개최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단양중학교(교장 김명수)17일 단양교육장, 단양중학교운영위원회 위원, 단양중학교학부모회 임원 등 주요 내빈과 학생회 임원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양중학교 급식소(안다미로) 개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축사, 테이프커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단양중학교 급식소의 명칭 안다미로그릇에 넘치도록 많이 담았다는 뜻으로 정 많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후한 인심을 의미하는 순 우리말이다. 학생들이 영양가 높고 맛있는 급식을 먹고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단양중학교 전체 교직원들의 마음을 담은 이름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91일 착공하여 학생들이 쾌적하고 현대화된 공간에서 급식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급식소를 올 6월에 드디어 완공하였다. 단양중학교 급식소 건물은 총 2층으로 설계되어 1층엔 급식실을 갖추고 있고 2층엔 다목적실(채움누리)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학생 참여 중심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개소식 당일 단양중학교 초록학교 환경동아리 세단에서는 100% 생분해가 가능한 대나무 칫솔을 배부하며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에 대해 알렸으며, 학급별 잔반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해 음식물 쓰레기의 심각성을 공유하기도 했다.

 

한편 단양중학교 교장(김명수)새로운 급식소(안다미로) 및 다목적실(채움누리)이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건강하고 쾌적한 교육 활동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