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립택견단, 폴란드 공연
폴란드 그단스크시에서 택견과 국악이 어울어진 해외 공연
기사입력  2019/06/17 [11:06]   김병주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립택견단은 사물놀이 몰개와 함께 오는 19일까지 폴란드 그단스크시에서 전통무예 택견과 국악이 어우러진 해외 공연을 갖는다.     © 충주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립택견단은 사물놀이 몰개와 함께 오는 19일까지 폴란드 그단스크시에서 전통무예 택견과 국악이 어우러진 해외 공연을 갖는다.

 

시립택견단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한 ‘지역 우수 문화교류 콘텐츠 발굴·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해외 공연을 추진하게 됐다.

 

공연은 폴란드 그단스크 시에 위치한 그단스크 대학, 그단스크 33학교, 필하모니 극장, 시가지 야외무대 등에서 관객들을 압도하는 공연을 펼치며 폴란드 국민들과 교민들로부터 많은 박수와 갈채를 받았다.

 

특히 학교 공연이 끝난 후에는 폴란드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문화를 배우며 직접 체험해 보는 택견과 사물놀이 워크숍을 진행해 택견과 국악의 매력을 전했다.

 

또 시립택견단은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충주에서 개최되는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과 ‘충주세계무술축제’도 홍보하며 대한민국 충주를 널리 알렸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된 택견을 유럽에 보급하는 초석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통문화 교류를 통해 택견 세계화 기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