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소백산중, 정보 문화 발전 유공 과기술부장관 표창
기사입력  2019/06/17 [09:43]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단양소백산중학교(교장 김용숙)는 지난 14일 제32회 정보문화의 달을 기념하여 정보화교육 거점 우수 운영 학교로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이 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전국의 정보 문화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우수기관에 대해 표창하는 것으로 충북에서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시상식은 국립과천과학관 과학문화광장에서 진행되었다.

 

단양소백산중은 새롭게 학교가 통합되기 전인 2016년부터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정보화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의 정보화 역기능에 대한 문제점 환기 및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3년 동안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특색프로그램으로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강원랜드가 공동 추진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힐링캠프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대안활동 체험 및 자기조절능력 향상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였다. 또한 학생자치회와 함께 사이버폭력 예방 캠페인 및 선플 달기 운동 등을 진행하였으며 올해는 서울지역으로 정보화 활용에 대한 체험학습을 실시하여 올바른 사이버 활용법에 대한 학습과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용숙 교장은 요즘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활동을 펼친 결과가 전국적으로 인정을 받은 것은 매우 기쁜 일이라며 지속적으로 정보화교육 거점학교로서 올바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