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해비타트 충북청주지회, 사랑의 집 22호 준공
기사입력  2019/06/13 [15:00]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한국해비타트 충북청주지회(이사장 정삼수)13일 옥천군 옥천읍 삼청리에서 22번째 사랑의 집짓기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은 김재종 옥천군수, 정삼수 해비타트 충북청주지회 이사장, 지역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그간 노모를 모시고 다섯 자녀와 비닐하우스 내 비좁은 컨테이너에서 지내오던 조모씨 가정은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를 통해 다섯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새 보금자리를 갖게 됐다.

 

준공식에 참석한 김재종 옥천군수는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 사업은 한 가정을 회복시키는 거룩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해비타트의 노고가 아름다운 결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군에서도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는 지난 4월 중순부터 한 달 반여의 기간 동안 약 8천여만원의 사업비로 진행됐다.

 

전국 각지의 고등학생과 대학생, 가족과 단체 등 600여명의 자원봉사가 찾아와 구슬땀을 흘리며 집짓기에 힘을 보탰다.

 

사랑의 집짓기 소식을 들은 지역사회의 협찬도 이어졌다.

 

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재종 옥천군수·강정옥),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혜진), 옥천군학교운영회협의회(회장 주대종)에서 아이들을 위한 책걸상과 책장, 늑대와 여우 컴퓨터에서 컴퓨터 1대를 기증했다.

 

수자원공사 옥천상수도 현대화사업소에서 밥솥,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선풍기 그리고 해비타트 관계자들의 식사를 담당했던 고바우감자탕에서 전자렌지를 지원하는 등을 지원하며 조모씨 가정의 새 보금자리 입주를 축하했다.

 

한편 22번째 사랑의 집짓기 홈파트너(수혜자)인 조모씨는 열쇠 전달식에서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사랑에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되었다더욱 열심히 사는 모습으로 많은 분들께 보답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