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교육지원청, 학부모 대상 ‘다올찬 행복·나눔 아카데미’ 개강
기사입력  2019/06/13 [09:58]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순)은 교육공동체로서 학부모들의 학교교육참여 선순환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11일부터 25일까지 음성지역 유고등학교 학부모 70여명을 대상으로다올찬 행복·나눔 학부모 아카데미’2개 강좌를 개강했다.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는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부모 진로강사 양성과정 학부모! 나도 진로강사다(6.11.~7.2./매주 화, 목요일), 프랑스 자수과정(6.11.~6.19./매주 월, , 금요일)을 통해 학부모들이 가정과 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할 수 있는 2개 강좌를 운영한다.

 

또한 학부모들의 접근성과 독서교육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금왕교육도서관과 지역사회 공방을 교육장소로 활용함으로서,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는 사랑방 같은 역할을 하도록 적극적인 배려를 하였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학부모들은 학부모 동아리로 연계하여 재능 교육기부, 학교 축제 참여, 학생 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학교참여 교육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은전 음성학부모연합회장(동성초 학부모)모집과정에서 프랑스 자수 과정이 10명 모집에 50여명, 학부모 진로강사 양성 과정은 20명 모집에 40여명이 지원한 결과를 보며, 학부모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덕순 교육장은 이번 다올찬 행복·나눔 학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학부모의 학교참여 지원과 학부모 동아리 지원, 학부모 교육 역량 향상 등 학부모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교육지원청은 2019. 충북 학부모 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