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공립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 건립 본격화
기사입력  2019/06/10 [21:26]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은 치매 전담형 요양시설과 주간보호센터 신축을 위해 옥천읍 교동리 일원 10만279㎡를 매입하고, 본격적인 실시설계에 들어간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옥천군이 지난 7일 치매안심센터 문을 정식으로 연데 이어 충북 도내 최초로 추진하는 공립 치매 전담형 요양시설 건립이 가시화 되면서 치매 걱정 없는 옥천군 실현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군은 치매 전담형 요양시설과 주간보호센터 신축을 위해 옥천읍 교동리 일원 10279를 매입하고, 본격적인 실시설계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김재종 옥천군수의 민선7기 대표 복지 공약이자 충북 도내 최초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총 사업비 100억이 투입된다.

 

2022년까지 연면적 2810규모의 지하 1, 지상 4층 건물을 짓는다.

 

건물 1층에는 총 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주간보호센터를 설치해 치매환자 개인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같은 건물 2~4층에는 70명 수용이 가능한 요양시설을 설치해 치매환자를 전담 관리하게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실시 설계를 마치고 올해 안에 착공할 예정이라며 이를 위해 국내에 소재한 여러 치매전담 시설들을 방문, 각 시설이 갖고 있는 장점들을 본 설계에 반영해 가장 체계적이고 현대화된 시설을 건립할 것이라며 치매환자의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치매관리에 힘 쓰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