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청북도국제교육원, 학부모와 함께하는 유익한 프로그램 운영
다문화가정 학부모 취학진학진로설명회, 글로벌 패밀리 캠프 진행
기사입력  2019/06/08 [13:00]   임창용 기자

 

▲ 충북국제교육원이 학부모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사진은 다문화 학부모동아리 운영 모습.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사명기)이 학부모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국제교육원은 8일부터 75일까지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취학진학진로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각 10개 시군별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하여 개최되며, 한국어에 능숙하지 않은 학부모를 위해 통역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국제교육원은 베트남어, 몽골어 등 총 6개 언어로 번역한 자료집을 배부할 예정이다.

 

특히, 2020학년도 베트남어과를 신설하고 신입생을 모집하는 청주외국어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설명도 예정되어 있어 다문화가정을 위한 실질적인 진학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각 시군별 설명회 일정은 국제교육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도 사전 홍보할 예정이다.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북부분원(제천)에서도 8일 제천, 단양 관내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년 글로벌 패밀리 캠프 1기를 운영했다.

 

이 과정은 누리집을 통해 접수한 결과 3일 만에 전 과정이 모두 마감되는 등 학부모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이 과정에는 학생과 학부모 36명이 참여해 원어민 교사들과 게임, 수업을 통해 자연스럽게 생활 영어를 배웠다.

 

글로벌 패밀리 캠프는 올해 2회 운영되며, 2기는 제천과 단양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012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어울림 가족캠프, 가족영어체험과정, 학부모팝송회화과정, 다문화학부모교육 등이 운영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 증평들노래축제 개막식 개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