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여름철 축산농가 폭염 피해 예방 활동 강화
기사입력  2019/06/07 [10:00]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음성군은 올해 여름철 폭염에 의한 축산농가 피해에 대응하기 위해 읍면 행정복지센터, 음성축협, 축종별 단체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정비하고 폭염피해의 사전예방과 사후적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군은 폭염 대비 축사 및 가축관리 요령의 홍보, 피해상황 파악 및 복구 대응대책 마련 등 폭염으로 인한 가축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행정지원을 다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기상특보에 따른 농가 대응력을 높이도록 휴대전화 문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폭염 시 고온에 의한 가축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면역증강 물질 및 약품 지원에 11,000만원, 가축 기후변화 대응시설 지원에 16,000만원, 가축 폐사체 처리기 장비지원에 26,000만원, 폐사 소 처리지원에 3,750만원 등의 사업비를 확보해 축산농가에 지원하고 있다.

 

폭염으로 인한 폐사 가축의 발생 시, 피해 보전을 받을 수 있는 가축 재해보험 가입 지원에도 64,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등 축산농가의 폭염 피해 최소화와 신속한 불편 민원 해결에 노력하고 있다.

 

남택용 축산식품과장은 축산 분야의 중요 현안인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예방과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진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축산 종사자들이 올여름 폭염에 피해가 없도록 슬기롭게 극복하길 바란다더불어 음성군은 축산농가의 피해 예방과 신속한 대응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