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충혼탑 광장 진행
기사입력  2019/06/06 [17:12]   임창용 기자
▲ 충북도와 청주시는 6일 오전 9시 50분 사직동 충혼탑에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을 가졌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와 청주시는 6일 오전 950분 사직동 충혼탑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호국용사와 순국선열의 고귀한 애국정신을 기리고자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을 가졌다.

 

추념식은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를 비롯한 장선배 충청북도의회 의장,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 한범덕 청주시장 등 주요인사와 국가유공자 및 유족, 학생,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엄숙하게 진행됐다.

 

오전 10시 정각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취명에 맞춰 1분간 호국용사와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헌화분향, 추념사, 헌시낭독, 현충일 노래제창 순으로 이어졌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추념사에서 선열들이 조국에 바친 고귀한 희생으로 우리나라의 경제발전과 민주주의를 이룩한 대동맥이 되었다.”라고 국가유공자와 유가족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또한, “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이어받아 2020년 전국대비 4% 충북경제를 실현하고, 강호축을 개발하여 충북의 새로운 성장축으로 만들어 일등경제 충북 실현이라는 목표를 향해 굳건히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 외에도 도내 10개 시군에서도 각 지자체 주관으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민족의식 고취와 애국심을 함양하기 위한 현충일 추념식을 가졌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14회 단양 영춘면민 화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