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상] 제천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기사입력  2019/06/06 [12:51]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이 6일 제천 충혼탑에서 열렸다. 사진은 이상천 제천시장이 추념사를 하고 있는 모습.     © 브레이크 뉴스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이 6일 제천 충혼탑에서 열렸다.

 

시는 매년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애국정신을 기리는 현충일 추념식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추념식에는 국가 유공자 및 유족, 기관단체장, 공무원, 군인, 일반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조국을 위해 몸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렸다.

 

추념식은 개식 및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추모 헌시낭송, 유족대표 인사, 현충일 노래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상천 시장은 "국가에 안전이 보장될 때 평화롭고 활기 넘치는 국민생활을 기약할 수 있다"며 "'평화를 원하거든 전쟁을 대비하라'는 로마의 명장 베제티우스의 명언을 가슴에 새기며 각자의 역할을 분명히 하자"고 말했다.

 

이어 "행사준비에 부족한 점이 있었다"라며 "내년부터는 솔밭공원 앞 셔틀버스를 운영해 노병, 유족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 증평들노래축제 개막식 개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