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사리면, 귀농・귀촌가정 문패 달아주기
기사입력  2019/05/21 [21:50]   임창용 기자
▲ 괴산군 사리면은 21일 귀농·귀촌한 가정 대문에 문패를 달아주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 사리면(면장 우익원)21일 면내 귀농·귀촌한 가정을 방문, 대문에 문패를 달아주며 괴산사랑운동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사리면에 따르면 이번 문패 달아주기 운동은 금년 귀농·귀촌한 주민들의 즐겁고 행복한 괴산살이를 위해 추진됐다.

 

특히, 주민 간 화합과 소통의 계기를 마련하고, 원주민이 먼저 다가가는 배려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괴산사랑운동의 일환으로 문패 달아주기 운동을 적극 펼치게 됐다고 사리면은 강조한다.

 

이날 사리면은 소매리 용암마을과 사담리 사담마을에 살고 있는 귀농·귀촌 2가구의 주택 대문에 문패를 걸어주며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전했다.

 

사리면은 낯선 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귀농·귀촌인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원주민과의 융합을 통한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문패 달아주기 운동을 연중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우익원 사리면장은 앞으로도 귀농·귀촌인과 원주민과의 갈등 해소를 통한 화합을 이끌어 내고, 귀농·귀촌인들이 사리면에 잘 정착해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문패 달아주기 운동은 사리면 리우회의 후원과 사리면 지역인재인 신성연 윤서갤러리 대표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뤄졌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