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청주시와 중앙도서관 문화공간 활용 협약
기사입력  2019/05/21 [20:3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에 따르면 21일 오전 11시 청주시청 2층 접견실에서 청주시와 시민 복합문화 공간 조성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주시민들에게 양질의 교육 문화 서비스 제공을 도모하고자 충북대 중앙도서관 내 유휴공간을 시민 복합문화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마련 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대 중앙도서관 신관 내 45층 공간(2,142.83)을 시민 복합문화 공간으로 조성하는데 협력한다. 충북대 중앙도서관 신관 4층에는 열람실, 도서자료실, 자료검색대, 휴게 공간 등을 조성하고, 5층 일부에는 열람실, 그룹 스터디룸, 자료 검색대, 세미나실 등을 활용해 시민 복합문화 공간을 만든다.

 

이에 충북대는 중앙도서관 신관 내 시민 복합문화 공간 조성, 대학 도서관의 시설 및 자료 등을 시민에게 개방해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 청주시민과 함께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개발에도 힘쓸 예정이고, 청주시에서는 이에 필요한 재정을 지원한다.

 

김수갑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거점 국립대학교인 충북대학교가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하고, 지역민들과 함께 향유하는 문화공간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