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의회, 고향사랑기부제 도입 촉구 결의안 채택
기사입력  2019/05/21 [17:42]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의회 추복성 부의장이 ‘고향사랑기부제 도입 촉구 결의안’을 대표발의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의회(의장 김외식)에서는 21일 개의한 제268회 옥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도입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추복성 부의장이 대표발의하고 낭독한 이 결의안에서는 농어촌지역은 진학 및 사회생활로 인한 인구의 유출로 지역소멸까지 걱정하고 있지만, 도시지역은 농어촌지역에서 인구가 지속적으로 유입되어 도시와 농어촌지역간 재정격차가 심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100대 국정과제와 2019년 자치분권 시행계획에 포함되어 있는 고향사랑 기부제를 통하여 지역간 균형발전을 촉진하고 지역을 살릴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가자고 결의했다.

 

또한, 고향에 대한 기부문화를 촉진하기 위하여 국세와 연계한 세액공제 방안과, 지역에서 생산된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방안을 시행하여 국가와 지방, 도시지역과 농어촌지역이 상생 발전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촉구하였다.

 

고향사랑 기부금 제도는 복지비 지출 급증과 세수감소로 지방재정을 보완하기 위하여 14건의 관련 법률이 발의되었으나, 현재 국회 상임위원회에 계류 중에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