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22일 자동차세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예고
기사입력  2019/05/20 [18:09]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진천군은 오는 22전국 번호판 영치의 날을 맞아 체납차량에 대한 일제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진천군은 영치전담반을 편성해 휴대용단속단말기를 이용한 도보영치와 번호판 자동인식시스템을 탑재한 전용 차량을 이용해 강력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진천군의 현재 자동차세 체납액은 1222백만 원으로 전체 지방세 체납액의 19%를 차지하고 있으며 자동차 관련 과태료도 2055백만 원으로 전체 과태료의 52%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번호판 영치 대상은 자동차세를 2회 이상 체납한 고질상습 체납차량과 과태료 체납 30만원 이상에 대하여 실시한다.

 

또한 관외 체납차량도 지방자치단체 간의 징수촉탁 제도에 따라 단속대상에 포함된다.

 

세정과 관계자는 체납차량 일제 영치의 날뿐만 아니라 연중 아파트 단지, 하상주차장 등에서 지속적으로 상시 영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체납차량은 차량 운행을 할 수 없다는 인식을 갖도록 상시 단속과 함께 독촉장을 교부하고, 위택스ARS신용카드 수납 등 다양한 납부 방법 안내해 자진납부를 유도 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