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37회 단양 소백산철쭉제' 23일 개최
김연자·미스트롯 3인방·장윤정·박상민·조성모·손승연 등 인기가수 총 출동
기사입력  2019/05/18 [13:04]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다가온 봄 기운을 맘끽하는 '제37회 단양 소백산철쭉제'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대한민국 힐링 1번지 충북 단양군 상상의 거리 및 소백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 단양군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다가온 봄 기운을 만끽하는 '제37회 단양 소백산철쭉제'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대한민국 힐링 1번지 충북 단양군 상상의 거리 및 소백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설렘! 봄 꽃길 속으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단순한 공연의 나열이 아닌 스토리가 있는 하나의 축제로 진행된다.

 

축제 첫날 단양강 수변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제4회 대한민국 실버가요제'는 대중가요 활성화를 통한 지역 문화콘텐츠 강화와 실버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가요제에서는 전국 133명의 만 65세이상 아마추어들의 열띤 예선전을 거친 12명의 어르신들이 가수의 꿈을 위해 도전한다.

 

초대가수로는 전년도 대상 수상자 조덕연 씨의 특별공연과 인기가수 김연자, 문연주 등 트로트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이어 소백산철쭉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가수 공연이 펼쳐지게 될 '강변음악회'가 수변특설무대에서 오후 8시부터 구본상, 하미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호반도시 단양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밤을 선사한다.

 

7인조 보이그룹 온앤오프, 괴물보컬 손승연, 발라드의 황태자 조성모, 인기트롯가수 김성환, 진해성 등과 최근 관심이 뜨거운 미스트롯 3인방(한담희, 한가빈, 우현정)이 개막축하공연으로 축제의 흥겨움을 더 한다.

 

아울러 축제 셋째날인 토요일에는 오후 5시 단양읍 나루공연장에서 아이들이 자라야 할 세상을 창작판타지탈놀이극과 교육을 통해 구현하는 '전통 국악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전통 국악 공연은 한국 유일의 탈연희 전문 극단인 '꼭두광대'의 우리가락 우리마당으로 꾸며졌다.

 

또 오후 7시부터는 단양문화원 창립 50주년 및 37회 철쭉제를 축하하는 인기가수 박상민 외 9인조 밴드, 민혜경 등이 참여하는 '꿈과 희망 콘서트'가 수변무대에서 진행된다. 

 

축제의 마지막날 펼쳐지는 추억속의 콘서트에서는 하모니 오케스트라의 영화 주제곡연주와 영화의 명장면을 감상하며 철쭉제의 막을 내린다.

 

한편 이날 공연에서는 장윤정, 진달래, 한강 등의 공연도 예정돼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축제 관계자는 "나흘 간의 축제 일정 속 다양한 장르의 공연 준비로 여념이 없다"며 "화려하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공연이 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