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독립유공자 ‘나라사랑 행복한집’ 4300호 준공
기사입력  2019/05/17 [19:34]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양봉민)17일 충청북도 제천시 봉양읍에서 이상천 제천시장, 우진수 충북북부보훈지청장, 김진호 육군 37사단 대대장, 한형구 KB국민은행 강원경기북부지역영업그룹 대표, 박성민 집닥대표, 이대명 LG유플러스 AIoT 팀장 및 지역보훈단체장과 지역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독립유공자 유족을 위한 나라사랑 행복한집4300호 준공식을 개최했다.

 

나라사랑 행복한집은 복권기금으로 국가유공자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2009년 시작해 현재 4300호에 이르기까지 보훈병원, 지자체, 보훈처의 재가서비스와 연계하여 소외된 도·서지역까지 대상자를 발굴·지원하는 전국단위의 주거개선서비스다.

 

이날 준공식은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의병활동의 발원지인 충북 제천에서 활동한 독립유공자 신광묵(18721949) 애국지사의 친손녀 신금순(86) 어르신 댁에서 이루어졌다.

 

준공식은 보훈공단의 주택구조 개선 지원금 2000만 원, KB국민은행 기부금 3200만 원, 집닥()1천여만 원의 실내외 공사 지원 등 민간 후원이 더해져 총 6200만 원 상당의 후원금을 통해, 50년 된 15평 규모의 낡고 허름한 흙집을 리모델링이 아닌 신축으로 추진했다.

 

LG유플러스는 어르신의 안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모안심IoT서비스 3년 무상지원을 약속하고, 실내 비상알림벨 및 동작감지센서 설치를 진행했다.

 

준공식과 함께 의료시설 이용이 불편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보훈공단 산하 대전보훈병원 이동진료팀의 현장진료 및 건강상담 등 의료서비스도 이루어졌다.

 

 

양봉민 이사장은 올해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기를 맞이하는 뜻깊은 해로 애국선열의 정신을 되짚어 볼 수 있는 계기이길 기원한다. 앞으로도 독립유공자와 국가유공자분들의 명예와 자긍심을 지키고 존경과 감사의 나라사랑 정신을 확산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며 보훈가족을 위한 통합복지의료서비스기관으로 최선의 다할 것을 약속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 증평들노래축제 개막식 개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