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 북부지역 3개 중학교, 어울림 한마당 축제 진행
기사입력  2019/05/16 [20:11]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산척중학교(교장 장상철)는 지난 161회 충주시 북부지역 3개 중학교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주관 개최했다.

 

이 행사는 5월 청소년의 달에 각 학교에서 개최되는 교내체육대회를 소규모학교 학생들에게 더 다양한 체험의 장을 마련해 주기 위한 관계자들의 협의를 통해 각 학교 학생대의원회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이다.

 

이를 위해 학생회 및 동아리를 중심으로 예산을 직접 계획하고 편성함으로써 학생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한 민주적 공동체 참여 가치를 실현하도록 했는데, 1부 체육대회, 2부 공연 및 레크레이션 순으로 펼쳐졌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지금까지의 교내체육대회는 인원이 너무 적어 단체경기를 실시하지 못했었는데, 인원이 비슷한 학교끼리 경쟁을 해보니 너무 재미가 있었고 다른 학교 친구들과 어울려 게임도 하면서 상호 교류를 할 기회가 있어서 좋았다.”고 입을 모았다.

 

이와 같은 행사는 경쟁과 어울림으로 또래 간 참여 기회를 증대시키고 자기성찰은 물론 협동성, 공동체 참여의식의 교육 효과가 크다.”고 밝힌 한 관계자는 앞으로 소규모 학교 간 지속적인 교류로 학생들의 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시키고 상호 관계 형성 및 공동체 의식을 높여 웃음이 넘치는 함께 행복한 교육현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