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증평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숙려제 운영 교사 연수
기사입력  2019/05/15 [21:02]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장재영) Wee센터는 14일 관내 학업중단 숙려제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 및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학업중단 숙려제란 학업중단 의사를 밝힌 학생에게 1~7주 기간 동안 숙려의 기회를 부여하고 상담, 진로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진중한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는 충청북도교육청 최병준장학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2019학년도 학업중단 숙려제 운영에 관한 지침 안내와 사례 등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학교 부적응 및 위기 학생들을 위한 개입방법에 대해 다루었다.

 

학업중단 숙려제의 지침과 함께 학교 현장에서 만나는 학교 부적응 및 위기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활용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담당교사는 학업중단에 대한 대비뿐 아니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학교의 역할도 중요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장재영 교육장은 본 연수를 통해 단위학교와 교육지원청이 연계하여 위기 학생의 효율적 지원이 가능하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학교 현장에서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하였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1회 단양 소백산 전국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