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청년 찾아가는 농촌 재능나눔 활동사업 추진
기사입력  2019/05/15 [12:03]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은 지난 14일 음성읍 읍내 6리에서 방방곡곡 찾아가는 청년들의 재능나눔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방방곡곡 찾아가는 청년들의 재능나눔활동은 2019년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지원 사업으로 극동대학교 여러 학과의 재학생들이 각자의 전공을 살려 지도교수와 함께 마을로 찾아가는 재능기부 활동이다.

 

연간 총 10개 마을을 대상으로 활동할 예정이며, 이번 활동은 임상병리학과 재학생들의 당뇨, 고혈압 진단검사와 당뇨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앞으로 안경광학과의 시력검사와 노인성 안질환 예방교육, 사회체육과의 생활 속 요가교실, 식품영양학과의 건강차 만들고 건강하게 마시기 등 대학생들이 마을 방방곡곡으로 찾아가는 재능기부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동옥 극동대 평생교육원장은 극동대가 지역의 대표 대학인만큼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앞장서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선구 평생학습과장은 농촌재능나눔 사업을 통해 노인낙상 안심마을 만들기, 아름다운 벽화마을 만들기 등 여러 활동을 극동대와 추진하고 있다이번 재능나눔을 통해 더욱 활기찬 평생학습도시 음성군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충주복숭아, 전국 소비자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