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박물관, 제27회 특별전 개최
기사입력  2019/05/15 [07:55]   김병주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박물관(관장 석미경)이 오는 21일부터 충주에서 활동하는 충청북도 명장 3인을 초청해 ‘충주 명장展’이라는 주제로 27번째 특별전을 개최한다.     © 충주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충주박물관(관장 석미경)이 오는 21일부터 충북도 명장 3인을 초청해 '충주 명장展'이라는 주제로 27번째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충북 명장은 '충청북도명장 선정 및 지원조례 제3조(선정) 및 제4조(자격요건)'를 근거로 지역의 우수한 숙련기술인을 우대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한 제도이다.

 

2016년 4명, 2017년 5명, 2018년 5명 등 총 14명이 선정됐으며 충주 지역에서는 목칠공예(박근영), 한복(김영옥), 창호(김영식) 부문에서 3명이 선정됐다.

 

이번 특별전은 충주의 전통 개다리소반을 재현한 ‘충주반’ 전통방식 그대로 못질이나 접착 없이 만든 다양한 문양의 창호, 조선시대의 궁중예복과 출토복식을 그대로 재현한 전통한복을 전시한다.

 

또 명장들이 직접 사용하고 있는 도구도 전시한다.

 

석미경 충주박물관장은 “전통문화의 계승에 힘쓰고 있는 지역 명장들의 혼이 담긴 작품을 만날 수 있다”며 “명장들의 작품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전시인만큼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특별전 개막식은 오는 21일 오후 3시에 충주박물관에서 진행되며 5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 충주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하늘작' 충주복숭아, 전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