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교육지원청, 2019. 생거진천 행복나눔 학부모 아카데미 개강
기사입력  2019/05/13 [18:3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교육공동체로서 학부모들의 학교교육참여 선순환체계 구축을 위해 운영되는 학부모 아카데미 과정으로 올해 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명)‘2019. 학부모 제과·제빵 기본 과정두 개 반을 개강했다.

 

신청 학부모 45명을 대상으로 57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각 5회기에 걸쳐 마들렌, 아메리칸식 쿠키, 모카번, 초코머핀, 티라미수 등 총 15시간의 제과·제빵 기본 과정으로 운영되며 총 교육시간의 80%이상을 이수한 학부모에게 수료증을 발급한다. 아카데미를 수료한 학부모들은 학교로 돌아가 학생 상담, 학교 축제 시 학부모동아리 형태로 교육기부 혹은 교육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명 교육장은 성공적인 학교교육을 위해 학부모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음을 강조하며, 가정은 물론 학교에서 아이들과 빵을 굽고 나누며 고소한 빵냄새만큼이나 행복한 시간을 늘려갈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들로 학교급은 다르지만 이런저런 자녀교육 정보를 나누며 수업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된 첫 수업에서 학부모들은 직접 구운 마들렌을 맛보며 다음 수업에 대한 기대를 더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단양 구인사, 부처님 오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